EBS 특별기획 소프트웨어 에듀팡, 공부할 때 에듀팡!

클래스 소개

▶ 웹의 역사
우리가 숨 쉬듯이 사용하는 인터넷. 월드와이드웹의 탄생 배경을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월드와이드웹은 영국의 과학기술자 팀 버너스 리가 과학자들의 논문을 디지털화 위해 웹을 만든 것이다.
하지만 21세기 현재, 웹은 전 세계를 연결하는 지식의 보관소가 되었고 소프트웨어가 제품을 넘어, 서비스를 넘어 문화가 된 역사의 산물인 것이다. 앞으로 소개할 것들은 이제 곧 우리의 생활이, 문화가 될 것이다.

▶ 인간의 특권 창작, 이제는 소프트웨어도 한다
소프트웨어가 창작을 한다? 소프트웨어는 산업의 구조를 바꾸고 직업의 모습을 바꾸고 있다.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사도 작성하고 시나리오의 방향까지 제시한다. 기사작성 프로그램 ‘퀼’은 사람 못지않은 문장력에 문법과 표현력도 갖춰 포브스의 기사작성에 활용되고 있다. 로봇이 생산, 제조뿐만 아니라 창작이라는 인간 고유의 영역까지 스며들어온 것이다. IBM의 ‘왓슨’은 30일이 걸리던 암진단과 치료법을 하루도 안 돼 제시할 수 있다. 앞으로는 로봇이 전문직 일자리를 대체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

▶ 만물에 소프트웨어가 깃들다
우리는 의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이미 우리 주위에는 소프트웨어가 가득하다. 마치 너무 당연해서 잊고 사는 산소의 존재처럼 말이다. 규모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정보를 의미하는 '빅데이터‘는 이미 심야버스 외에 정부와 기업에서 이용되고 있고 사람과 사물이 연결되는 사물인터넷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디바이스를 작동시킬 수 있게 해준다. 웨어러블도 예외는 아니다. 말 그대로 소프트웨어를 입는 시대가 온 것이다. 당장은 아니지만 가까운 미래에 우리 모두에게 일어날 혁명적인 일이다.

▶For more videos visit us at http://home.ebs.co.kr/sdocu/board/1/502952/view/10004481497

진짜 ‘멋진 신세계’가 펼쳐진다 !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현재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소프트웨어는 일상이 되어 인류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경쟁의 룰이 바뀌었다. 승리의 카드는 소프트웨어가 쥐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CEO 디터는 “이제 자동차는 기름이 아닌 소프트웨어로 달린다” 말했다.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들을 보유한 미국은 제조업의 부활을 꿈꾼다. 제조업과 소프트웨어를 구분하는 것은 더 이상 무의미해졌다.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이 거대한 흐름이 일으킨 파도를 즐기느냐, 삼켜 가라앉을 것인가? ‘EBS 특별기획,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가 바꿔놓은 일상과 새로운 흐름으로 꿈틀거리는 생태계, 그리고 이 경쟁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교육들을 살펴본다.

▶Subscribe to the EBS Docu Channel here:
https://www.youtube.com/channel/UCFCtZJTuJhE18k8IXwmXTYQ

▶For more information visit us at http://www.ebs.co.kr/

▶Check out what we're up to elsewhere:
-https://plus.google.com/+ebsdocumentary

영상 수 9편
총 영상 시간 3시간

에듀팡 교육동영상은
유아 교육, 입시, 학습 방법 등 전 교육분야의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동영상을 모아 제공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공부할 때 에듀팡이 함께합니다.

영상 리스트